3.사례를 통해 보는 Web 2.0 - (2)
④일본의 대표적 SNS「mixi」와「OpenPNE」
가까운 나라 일본의 경우 SNS의 대표적 사이트로서 2008년 초 기준 1200만 유저를 확보한「mixi」를 들 수 있습니다. 「mixi 뮤직」「마이 믹싱 루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북미의 저명한 Web2.0블로그「Mashable」에서도 높게 평가받은 바 있습니다. 다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범위가 좁아「개성을 표현하는데 뛰어난 툴이라고는 할 수 없다」라고도 지적당한 바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지역별 등 SNS 구축에 도움을 주는, 오픈 소스 SNS 소프트웨어인「OpenPNE」가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기업의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mixi
일본 최대의 SNS「mixi」.
「GREE」와 함께 일본의 SNS의 두 축을 이루며 SNS 서비스의 표준이 되었다
⑤소셜 서치「Eurekster」와「Swicki」
Eurekster가 제공하는「Swicki」는, 2004년에 스타트한 소셜 서치 서비스입니다. 소셜 서치란, 문자 그대로 유저 힘을 검색 향상에 이용하는 타입의 서비스입니다. Swicki는 개인 사이트나 커뮤니티사이트로 설치할 수 있는 서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유저가 이용하면, 그 결과를 축적하고 가중하여 결과적으로 검색의 정도가 높아집니다. 즉「모두가 모일수록 영리해진다」라는 개념의 서치 서비스이입니다.
Swicki
커뮤니티를 베이스로 하는 소셜 서치「Swicki」.
유저의 검색 동향을 중요시 한 「buzz cloud」등의 기능이나, 모색 결과의 독자적인 처리등을 특징으로 한다
⑥ 부동산 매치 업 서비스의 최고「Trulia」
Trulia는, Google Maps와 제휴해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매쉬 업 서비스입니다. 부동산 에이전트 Web 사이트를 스크롤 해, 취득한 리스트를「Google Maps」상의 위치 안내와 함께 표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Web2.0의 뛰어난 사례로서 들 수 있는 것이 많은 사이트로서 2005년 9월에 캘리포니아를 타겟으로 스타트해, 현재는 순조롭게 대상 지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근처 매물의 평균 가격이나 거주자의 생활수준 등, 지역 가이드가 충실한 것이 특징입니다.
Trulia
Google Maps를 이용한 매치 업의 이상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동산 검색 서비스「Trul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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