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유용한 기술을 상품 판매 및 마케팅에 이용해 보는 시도가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는 곳이 웹입니다.
우리나라에선 흔히 컴퓨터 AS등에 많이 사용되는 PC원격 제어 기술이 자사 제품소개를 위해 사용되어 지고 있는 일본의 예가 있어 소개합니다.
[조태호]

원격제어 구조 설명그림


오션 브릿지사는, 멀리있는 고객 등에게 자사 제품을 소개하기 위하여, 제품 담당자와 상대의 PC 화면을 인터넷으로 공유하고 제품의 데모를 보여주는 「무료 원격 데몬스틀이션 서비스」를 개시한다.

 화면 공유는, 해당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ASP형 PC를 위한  원격 서포트 툴 「ISL Light」를 통해 이루어 진다. 같은 화면을 보면서 데모를 보여주기 때문에, 전화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내용도 설명할 수 있다. 담당자가 상대방을 방문하는 일이나, 고객이 나갈 필요도 없이, 그 자리에서 자세한 상품 설명을 실시할 수 있다.

 고객의 PC에 사전에 소프트웨어를 인스톨 할 필요도 없다.스타트시에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해, 기동 후 세션 코드를 입력한 후, 접속 버튼을 클릭하면 세션이 개시된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PC환경만 갖추어 지면, 장소를 가리지 않고 제품의 데모 설명이 가능. 이동에 걸리는 시간이나 코스트를 감소시키고, 영업 활동을 전국에 걸쳐 전개할 수 있다.

 오션 브릿지사는, 문서 공유 시스템 「Net-It Central」,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 「NXPowerLite」, 파일 표시 소프트웨어 「Brava!」, 도면/문서 공유 시스템 「ProjectDox」등을 소개하고 있다. 데몬스트레이션의 이용 신청은, Web 사이트를 통해 할수 있다.

본 뉴스의 참고기사(일본 원문) http://itpro.nikkeibp.co.jp/article/NEWS/20080604/306445/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 Recent posts